2013.11.02 소금강
주차장~식당암~주차장
2시간.....ㅎㅎㅎ
..............남는게 사진.....

2005.06.12  백두대간 39구간  매봉,소황병산,노인봉구간종주,  부부
  05:05~대관령
~06:30  선자령
~07:30  곤신봉, 아침도시락
~08:55  매봉
~11:05  소황병산
~12:00  육장바위, 점심도시락
~13:00  노인봉
~14:40  진고개
도상거리 23.5Km, 대간 마루 금 왼쪽으로 끝없이 이어지는 대관령목장의 목초지가 펼쳐져 시원하다. 목초지 가장자리를 계속 안고 돌아야 하기 때문에 대간 종주산행이란 느낌 보다는 초원을 산책하는 기분이 든다. 그러나 지루하다. 힘든 구간이 없어서 거리에 비하여 종주시간이 9시간정도로 짧게 소요된다. 동해전망대 가기 전 대간 길 좌측으로 펼쳐진 목초 지에 서있는 커다란 4개의 풍력발전소, 몇 개 더 세울 듯한 공사가 진행 중이더라.
다리와 발바닥이 후끈거려서 소황병산을 지나서는 맨발로 걸어 보았다. 거짓말처럼 발바닥이 시원하고 피로가 삭 가시는 듯했다. 힘이 솟는 듯이, 조금 따가울 때도 있었지만 긴 행보로 다리가 지쳐있을 때는 권해보고 싶다.

대관령에 있는 풍력발전소. 현재 우리나라에는 제주도와  대관령, 경북 영덕 등에 풍력발전소가 있다.